기업프로필  

HOME 참여기업 기업프로필

기업프로필

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노란열매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제주시 애월읍 애납로17
064-747-4886

기업 소개

소개

・ 노란열매농업회사 법인주식회사는 고당도· 고품질 감귤 생산 기업입니다. 원물 가공과 포장 및 ・ 유통 진행과 체험농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표

・ 스토리를 담아 하나뿐인 제주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매김
・ 감귤에 한정되지 않고 제주지역 기반의 여행/농장/맛집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모바일 플랫폼 오픈

주요 사업내용

・ 감귤을 생산하고 소비자의 니즈에 맞는 가공, 포장, 유통 방법을 개발하여 판매
・ 농장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직접 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주요 매출처

・ 온라인(부가네 홈페이지)
・ 오프라인(부가네 농장)

생산 및 운영상품

・ 과일류(황금향, 레드향, 한라봉, 애플망고 등)
・ 채소류(햇감자, 미니밤단호박, 콜라비 등)
・ 체험상품(감귤따기 체험)

기업 정보

[정보기준일: 2021. 02. 08.]

대표자
사업자
자본금
설립연도
종업원 수
최근 3년 평균매출
부성훈
농업회사법인
약 1,000백만 원
2014년도
4명
약 1,280백만 원

인증기술자원

  • 농촌융복합 6차산업 인증

지식재산권 확보현황

특허
디자인
상표
실용
없음
없음
없음
없음

홍보 현황

프로그램명
채널명
일자
여자친구, 어디감수광?!
VLIVE
2016. 02. 05.
리얼스토리 눈
MBC
2016. 02. 04.
생생정보통
KBS2
2013. 12. 17.



인스타 팔로워자체 홈페이지 회원
약 4,600명
약 12,500명
블로그 이웃네이버 밴드 구독자
약 3,000명
약 2,100명
유튜브 구독자카카오 채널 구독자
약1,100명
약1,100명

INTERVIEW

제주의 귤을 시작으로
제주의 농산품에 담긴
이야기를 들려 드리고 싶습니다.


#가능성에대한투자 #롤모델벤치마킹

#장기적관점 #사업구조변화주도 #소비자관리

Q. '노란열매'를 창업한 계기


A. 직장을 다니다가 부모님께서 하시던 일을 돕게 됐습니다. 당시에는 노지 감귤 농사를 짓고 유통을 시작했었는데, 점차 천혜향과 한라봉으로 분야를 넓혀갔습니다. 매출이 늘어나면서 법인을 설립했고, 이후 직원을 늘리고 시설을 확충했습니다.

Q. 기업 운영 철학과 목표


A. '우리 지역의 농산물로 우리가 직접 이익을 내자'가 저희의 생각입니다. 외부의 유통업체 및 온라인 대기업과도 접촉해봤지만 냉정하게 따져봤을 때 실익이 없었습니다. 막대한 이윤이 대기업의 유통채널로 흘러 들어가고, 원물 생산자는 이익을 내지 못하는 현상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자체 판매 채널이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물류센터 착공과 모바일 플랫폼 구상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기업과의 차별화를 위해 모든 제품에 스토리를 넣고, 제주지역을 기반으로 제주 콘텐츠 집약형 모바일 플랫폼을 만들어 소비자를 끌어모을 수만 있다면 대기업에도 지지 않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Q. 타 업체와의 차별점


A. 저희 '노란열매'는 앞으로 꾸려나갈 모바일 생태계 이전에도 SNS홍보를 통해 꾸준히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회원 약 12,000명에 SNS 팔로워 3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에서 팬덤은 엄청난 힘입니다. 지금 저희와 함께하고 있는 팔로워들을 신규 플랫폼에 안착시키고 그 안에서 자체 커뮤니티가 활성화된다면, 커뮤니티 자체에서 자가발전하면서 콘텐츠가 알아서 생성될 것입니다. 그 단계에 진입하면 그게 곧 소비자들을 더 많이 끌어모으는 강한 힘이 될 겁니다. 물론 노란열매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꾸준히 제공하면서요. 이런 뚜렷한 지향점이 지역의 다른 업체와는 차별화되는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협업에 대한 생각


A. 협업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이 투자 대비 수익이 나는 방향이라면 함께할 용의가 있습니다. 물론 사업을 함께 진행 시켜나감에 있어서 서로 합이 잘 맞는지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가치 & 목표

・ 신개념 오프라인 과일가게 운영

・ 자체 판매 라인 구축으로 프리미엄화

・ 온라인상 다양한 볼거리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오프라인 고객 수요 흡수

・ 제주지역 커뮤니티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홈페이지 활성화

・ 추후 원물 가공 제품 생산 추진

DMO 참여상품 소개

선물용 황금향

기획의도

・ 제주 감귤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포장/유통 등을 고급화한 상품 개발

・ 제주에서 직접 생산하는 농산물을 주력상품으로 판매할 필요성

특징

・ 물 조절이 가능한 하우스 재배시설에서 재배하여 당도가 높은 상품

・ 외피 포장이 이중으로 되어 오염 없는 유통 가능

가격

・ 36,000원 (4.5kg, 해마다 가격 변동)

판매처

・ 온라인(부가네 홈페이지)

・ 오프라인(부가네 농장)

생산 관련 사항

・ 3대째 이어오는 농사기술력을 기반으로 고품질 고당도의 과일 생산

・ 체험농장 확장, 21년 1월 물류센터 구축 시작

업체 주요 상품 소개

1. 레드향 실속형


선물용보다 포장을 간소화하였으며 균일한 상품 구성으로 실속있는 상품



가격 : 35,000원(3kg, 해마다 가격 변동)

판매처 : 부가네 홈페이지

2. 감귤따기 체험 


제주 감귤을 직접 따서 맛볼 수 있는 매력이 있는 체험상품




가격 : 5,000원

운영장소 : 부가네농장(제주시 애월읍 애납로 17)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형 DMO 사업추진단

문의       070-8990-8280  |  dmojeju@gmail.com



Copyright ⓒ제주형 DMO 사업추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