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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무릉외갓집 영농조합법인
서귀포시 대정읍 중산간서로 2852
064-792-7977

기업 소개

소개

・ 무릉외갓집 영농조합법인은 무릉2리 50개 농가 출자·설립 조합입니다. 지역 농산물 꾸러미 배송 서비스 브랜드 및 농산물 활용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표

・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꾸러미를 유통하는 브랜드에서 고객들이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직접 찾아오게 하는 3차 산업 브랜드로 발돋움

주요 사업내용

・ 제주의 다양한 농산물을 꾸러미 형태로 개발한 상품을 생산 및 유통, 판매
・ 제주에서 자란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주요 매출처

・ 온라인(인스타그램, 네이버스토어 - 무릉외갓집)
・ 오프라인(무릉외갓집 판매장)

생산 및 운영상품

・ 무릉외갓집(농산물 꾸러미 서비스)
・ 지역 농산물 활용 체험
  (생과일 찹쌀떡 만들기, 생과일 아이스크림 만들기, 청귤청 만들기 등)

기업 정보

대표자
사업자
자본금
설립연도
종업원 수
최근 3년 평균매출
고희철
영농조합법인
약 215백만 원
2011년도
4명
약 615백만 원

지식재산권 확보현황

특허
디자인
상표
실용
없음
없음
1건
없음

홍보 현황

프로그램명
채널명
일자
제민현장
제민일보
2020. 08. 30.
속암수다
제주MBC
2019. 11. 12.
다큐세상
KBS1
2018. 10. 05.
생생정보통
KBS2
2015. 09. 09.



신문사명일자
파이낸셜뉴스
2020. 10. 30.
국민일보
2018. 05. 08.
등 다수 매체에서 언급

INTERVIEW

무릉과 함께하는 체험을 통해서
자연과 농부의 손길이 닿은
정성스러운 농산물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업현황파악 #명확한방향성

#정확한판단력 #상호신뢰 #협업활성화

Q. '무릉외갓집'을 설립한 계기


A. 무릉2리는 제주올레 26개 코스 중에 세 개 코스와 인접한 흔치 않은 마을입니다. 그래서 (사)제주올레와 밀접한 관련성을 갖고 있었고, 제주올레의 지역사회공헌사업으로 벤타코리아라는 회사와 자매결연을 맺게 됐습니다. 그렇게 지원받은 아이디어를 통해 10개월의 준비 과정을 거쳐 조합을 만들고 2009년 12월부터 농산물 정기배송서비스를 시작하게 됐습니다.

Q. 조합의 철학


A. 조합원과 깊이 공유하고 있는 개념은 '정성, 정직, 정품'입니다. 농부들이 자신과 마을의 이름을 걸고 농산물을 판매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농산물에 농부의 가치를 담을 수 있거든요. 상품을 정성으로 재배하고, 혹시라도 농약을 사용했으면 정직하게 밝히고, 크기와 중량도 정확하게 표기한다면 틀림없이 소비자의 믿음을 얻을 수 있습니다.

Q. 조합의 목적


A. 무릉외갓집의 설립 이유는 '조합원들의 수익 창출'입니다. 마을의 50개 농가가 각기 금액을 출자해 설립한 조합인 만큼, 조합원이란 곧 마을 구성원입니다. '마을과 농부의 이름으로 농산물을 판매합니다'라는 타이틀처럼 판매 수익이 늘어난다는 것은 곧 하나의 농촌 마을과 주민들의 수익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조합의 성공을 통해 장수사진 찍어드리기, 공연 상연, 인근 도시의 외국인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 마련 등 다양한 활동으로 마을의 행복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Q. 조합의 문화


A. 저희 직원은 모두 육지에서 왔습니다. 그 이유는 소비자와 같은 곳에 있었던 사람이 소비자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판매에 관한 모든 것을 직원에게 일임합니다. 전폭적인 신뢰를 주는 겁니다. 그것은 같은 목표를 가지고 있는 생산자가 유통자를 믿는 것이고, 또 동시에 원주민이 이주민을 믿어준다는 것입니다. 이런 믿음의 문화가 무릉외갓집 성공에 질 좋은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기업 가치 & 목표

・ 3차 산업 서비스 체험 프로그램 고도화

・ 마을 폐교 활용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지역 농산물판매장 신규 운영

・ 농산물 활용 음료 판매

DMO 참여상품 소개

감귤 찹쌀떡 만들기

기획의도

・ 제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농산물을 여행객/지역주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개발 필요성

・ 코로나19로 개별 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소규모 체험 프로그램 니즈 증가

・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농산물 직거래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 마련

특징

・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활용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

・ 제주 감귤에 대한 설명이 함께 진행되며, 제주 감귤 및 농산물의 가치를 자연스럽게리는 홍보 효과

가격

・ 20,000원 (1인)

판매처

・ 온라인(네이버 예약 – 무릉외갓집)

생산 관련 사항

・ 제주에서 생산되는 감귤을 체험 프로그램에 활용

주요 업체 상품 소개

1. 감귤 잼 만들기


무릉리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과일로 건강한 잼을 만드는 체험 상품



가격 : 20,000원

판매처 : 네이버 예약 - 무릉외갓집

2. 생과일 아이스크림 만들기


무릉리에서 생산되는 제철과일로 체험자들이 직접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체험 상품



가격 : 20,000원

판매처 : 네이버 예약 - 무릉외갓집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형 DMO 사업추진단

문의       070-8990-8280  |  dmojeju@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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