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기농 귤 비누, 고사리손 립밤, 마스크팩 만
들기 체험 상품 ・ 어린이 로션, 바디워시, 립밤, 호호크림 등 ・ 제주 화장품 만들기 키트
기업 정보
[정보기준일: 2021. 01. 20.]
대표자
사업자
자본금
설립연도
종업원 수
최근 3년 평균매출
강은영
농업회사법인
약 127백만 원
2013년도
1명
약 276백만 원
인증기술자원
ISO 22716(CGMP)
러시아인증
미국 FDA 인증
지식재산권 확보현황
특허출원 / 등록
디자인
상표
실용
1건 / 2건
2건
5건
없음
홍보 현황
인스타 팔로워 수
인스타 언급 게시글 수
블로그 언급 게시글 수
약 672명
약 270건
약 700건
INTERVIEW
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며 꿈을 펼칠 수 있는 울창한 제주 숲을 형성하고 싶습니다.
#안전 #협업정신 #제주산원물활용 #아동친화
#자체연구개발 #위기탈출노력 #트렌드반영
Q.'고사리숲'을 창업한 계기
A. '고사리숲'은 저희 아이들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세 딸이 있는데, 유전적으로 보습이 필요한 피부질환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습에 집중한 제품, 그러면서도 입에 넣어도 몸에 전혀 해롭지 않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제주산 식재료를 원료로한 제품 개발에 힘쓰게 됐습니다.
Q. 기업의 철학
A. 고사리는 자라면서 다른 식물도 함께 잘 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함께 숲을 이루죠. 아이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만드는 저희도 그런 기업이 되고 싶습니다.
Q. 어린이 제품개발 스토리
A. 둘째 딸이 한 번은 수입제품을 마셔 위세척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 아이들 상품이 왜 이렇게 독성이 강한걸까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그런 경험들이 우리 제품 개발에 영향을 주었습니다.
Q. 상품개발 과정의 고민과 어려움
A. 상품에 방부제를 넣지 않는 것이 핵심 과제였습니다. 화학 관련 전공자가 아니다 보니 어려웠지만, 아이들이 쓸 것은 원료부터 안전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작은 공간에서 혼자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로 제품 유효기간이 1년 정도 되는 무방부제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지만, 자체 연구개발은 금액과 시간이 많이 투입되는 일이라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Q. 유아 라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이유
A. 저는 저희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막둥이가 초등학생인데 어차피 화장할 거라면 더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우리 아이를 위한다는 마음으로 더 좋은 제품을 만들 수 있다면, 그게 다른 아이들에게도 더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