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푸른바이크 쉐어링
“우리 기업은 자전거를 통해 제주의 환경, 교통, 건강문제를 해결하고자 설립된 사회적 기업입니다.
사업초기에는 자전거 마을영업소, 무인스테이션, 자전거 공유 App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노하우를 축적했고,
15년 이후 미래세대를 위한 자전거 교육과 투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1년도 기준 연인원 9,017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설립연도 | 2011. 11. 05 |
대표자 | 김영찬 |
기업비전 | 자전거 교육+마을투어가 가능한 아름다운 풍경의 자전거 문화공간 |
소재지 | 제주시 한림읍 금성천남길 32 |
신청내용 | 마케팅 성장지원 |
제주특별자치도 한립읍 금성천남길 32
자전거를 통한 제주의 환경, 교통, 건강문제를 해결
자전거 캠프, 자전거 교육 ,바이클린
자전거 캠프-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일간 자전거 배우기, 안전교육, 마을투어
자전거 교육- 두발자전거 배우기부터 제주도 234km일주
바이클린 - 자전거 여행을 하며 바다쓰레기를 줍는 프로그램
지원목적
자전거를 통해 제주의 환경, 교통,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
자전거를 통한 지역 상권 연계 및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함
주요 스팟 인증 ‧ 포토존 디자인 및 제작하고자 함
컨설팅 과정·성과
컨설팅 과정
·폐자전거를 활용한 업사이클 포토존을 통해 오프라인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고자 컨설팅 진행
·온/오프라인 활용 가능한 귀덕리 자전거 지도 제작을 하고자 컨설팅 진행
·다양한 온라인 홍보 방법을 활용 '바이백' 인지도 향상 및 마을 방문객 증대를 위해 컨설팅 진행
성과
자전거 부품을 활용한 업사이클 작품을 만들어 마을 곳곳에 전시함
여행자들이 자전거를 타고 마을을 둘러보며 작품 감상 및 사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귀덕리 자전거 지도 제작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홍보 효과 및 다수의 회원 신청 효과
2023년 자전거학교 예비등록자 400명 이상 신청
업사이클 작가, 컬러아티스트, 굿즈MD 등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3종의 상품의 개발됨
제주올레와의 협업을 통해 도보여행자와 자전거여행자가 서로 길을 나누며 여행하는 문화를 만들어냄
한국관광공사 2022 관광기업혁신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22.11.17)
향후 계획 | 양질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가 만들어져 지속적으로 공유되어 꾸준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홍보를 통한 2023년 회원이 다수 확보되어 안정적 운영을 기대할 수 있음 자전거 여행상품에 마을 가게 방문을 포함하여 지역 상권 매출 향상에 기여 기대 |
향후 관계 |
양질의 온라인 홍보 콘텐츠가 만들어져 지속적으로 공유되어 꾸준한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홍보를 통한 2023년 회원이 다수 확보되어 안정적 운영을 기대할 수 있음 자전거 여행상품에 마을 가게 방문을 포함하여 지역 상권 매출 향상에 기여 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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