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마켓51
“비대면 시대에 온라인 대응력이 없는 고령 전통시장 상인들의 1차 산업 제품을
트렌드에 맞는 브랜딩으로 재해석하고, 가공 식품화하여
전통시장 상품의 부가가치 창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엔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은 노년층 상인들의
디지털 코디가 되어 온라인 수익 창출 가능성을 보여 드리고자 애쓰고 있습니다.”
설립연도 | 2022. 02. 23 |
대표자 | 김세희 |
기업비전 | 제주 전통시장의 미래 디지털로 재해석하다. |
소재지 | 제주시 동광로 |
신청내용 | 마케팅 성장지원 |
제주 전통시장으로는 처음으로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통해 당일배송과 새벽배송 서비스를 로컬 및 관광객에게 제공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 제주 보성시장 단독 운영
당일배송, 새벽배송이 없었던 제주에 새로운 유통환경 제공
제주 보성시장 순대국 밀키트
네이버 장보기: 제주보성시장https://shopping.naver.com/market/traditionalmarket?storeId=101534430
지원목적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력을 잃어가는 전통시장을 살리고자 함
전통시장의 고유성과 문화를 바탕으로 한 온라인 전통시장 판매
고령 상인들의 디지털화의 동참과 이들의 디지털 격차 해소
컨설팅 과정·성과
컨설팅 과정
·보성시장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추진을 위한 컨설팅
·보성시장 밀키트 개발을 위한 컨설팅
·마켓 51 내 푸드코트 및 라이브커머스 스테이션 구축을 위한 컨설팅
성과
성공적인 보성시장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런칭과 이를 통해 상인들의 온라인 자생력 강화하였음
제주의 원재료와 보성시장의 컨텐츠를 융합한 밀키트를 개발했으며, 해외까지 상태 보존 및 유통이 가능하도록 진행하였음
마켓51 안에서 많은 도내업체가 입점했으며, 라이브커머스를 넘어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할 수 있는 기반이 구축 됨
향후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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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관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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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형 DMO 사업추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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