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tination Marketing Organization
글로벌제주문화협동조합
“ 우리 마을기업은 지역의 ‘청년 마을기업’입니다.
MZ세대와 지역민이 함께하는 지역 문화와 관광 자원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제주도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
설립연도 | 2017. 07. 07 |
대표자 | 이준영 |
기업비전 | 청년이 행복한 글로벌 제주 농어촌마을 |
소재지 | 서귀포시 대정읍 |
신청내용 | 마케팅 성장지원 |
MZ세대 특화 [제로컬 라이프] 여행상품 브랜드 형성 및 확산
마을자원 연계 관광사업, 알뜨르 농부시장 운영, 귀농, 귀어, 귀촌 체험·교육, 유휴공간 활성화
로컬 라이프 : ESG + 장기체류 + 워킹홀리데이 제공하는 MZ세대 특화형 여행상품
SNShttps://www.instagram.com/koreaworkingholid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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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목적
제주 농어촌 지역의 심각한 일손부족 문제를 해결 하고자 함
로컬 기반 가치체험을 지향하는 MZ세대 증가에 발맞추고자 함
MZ세대 니즈와 트렌드에 적합한 제주 로컬 여행·관광 상품 추진하고자 함
컨설팅 과정·성과
컨설팅 과정
·제주, 워킹홀리데이, 여행 등의 성격을 담은 브랜드 네이밍 선정을 위해 컨설팅
·글로컬 프로그램 목적성을 공고화 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컨설팅
·홍보컨텐츠, 캠페인 등을 제작하기 위해 컨설팅
성과
MZ세대 중심으로 제주, 워킹홀리데이, 여행 등을 이미지화 시킬 수 있는 BI 개발
MZ세대들이 좋아하는 소셜, 환경 등의 가치를 담은 글로컬 프로그램 8식을 개발, 운영
농촌, 어촌에서 대표적인 컨텐츠를 연계한 [바다가꿈], [팜코밍]을 지역 내외의 많은 단체들과 연계하여 친환경 상품으로 개발
향후 계획 | 대정읍 내 기반 조성, 향후 다른 지역 확장하여 제주 로컬 기반 대표 여행상품 발전 희망 지역 공동체 기반 관광객 유입 확대 예정 다양한 세대·기관·지역과 협업 추진 예정 JDC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유휴자원 및 MZ세대 맞춤형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려고 함 2023년도에는 제주관광대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청년들의 유입 및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공고히할 계획 |
향후 관계 |
대정읍 내 기반 조성, 향후 다른 지역 확장하여 제주 로컬 기반 대표 여행상품 발전 희망 지역 공동체 기반 관광객 유입 확대 예정 다양한 세대·기관·지역과 협업 추진 예정 JDC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유휴자원 및 MZ세대 맞춤형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려고 함 2023년도에는 제주관광대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글로벌 청년들의 유입 및 프로그램 운영을 더욱 공고히할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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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형 DMO 사업추진단
전화. 064-759-7766 | 팩스. 064-759-77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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